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

홍콩 현지인이 만든 새우완탕 맛집! 홍콩가정식 전문점 클렘스

by 동천고라니 2022. 4. 7.
반응형

클렘스

클렘스는 오산에 있는 홍콩가정식 맛집으로 홍콩 현지인 사장님께서 전메뉴를 화학조미료를 최소화한 재료로 정성스럽게 만든 오산 맛집인데요. 친숙한 메뉴인 쌀국수부터 삼치볶음밥이나 광동식 생선찜 같이 생소한 음식이 다양하게 준비돼있습니다.

 

클렘스 위치 및 정보

  • 위치 : 경기 오산시 경기대로 154 패션폴라리스빌딩 115호 
  • 영업시간 : 평일 09:00 ~ 21:00 토요일 10:00 ~ 15:00 / 브레이크타임 14:30 ~ 17:00 / 라스트오더 20:00 (토요일 14:00) / 매주 일요일 휴무
  • 대표메뉴 : 새우완탕, 소고기사태 쌀국수, 새우완탕 쌀국수

오산원일중학교 근처에 위치한 클렘스는 건물 내 지하주차장이 있어 따로 주차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테이블은 총 5테이블로 깔끔하면서 외국 특유의 분위기가 나는 인테리어가 돋보입니다.

 

클렘스 메뉴

클렘스는 쌀국수등 면류부터 죽, 덮밥, 사이드메뉴까지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광동식 생선찜과 마늘새우볶음, 매운바지락볶음은 예약은 미리하셔야 드실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아무래도 홍콩현지인 사장님 혼자 주방을 맡는 1인주방시스템으로 사람이 몰릴때는 시간이 지연될수 있습니다. 또한 주문과 동시에 조리가 시작되 따끈한 요리를 바로 맛보는 것도 클렘스의 장점중 하나입니다.

 

저희는 클렘스의 대표메뉴인 새우완탕과 소고기사태쌀국수, 소고기덮밥을 주문했습니다.

새우완탕, 소고기사태 쌀국수, 소고기덮밥

가장 먼저 소고기사태 쌀국수가 조리돼서 나왔는데요. 부드럽고 담백한 사태가 쌀국수위에 가득 올려져 있으며 클렘스만의 육수를 사용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났습니다. 면발 밑에는 숙주나물과 청경채도 있어 아삭한 식감이 좋았고 고기에 찍어먹을 소스도 따로 주셔서 국수와도 먹어보고 소스에도 찍어 먹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짭조름한 맛을 좋아하신다면 소스에 찍어드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담백한 맛을 좋아하면 쌀국수 국물과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클렘스의 대표요리인 새우완탕입니다. 새우완자가 정말 탱글탱글하고 새우맛이 강해서 정말 좋았는데요. 특히 음식이 나오자마자 드시면 완자 속이 뜨뜻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완자 밑에도 역시 숙주와 청경채가 가득있어 먹기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쌀국수의 국물맛보다 조금더 깔끔하고 개운한 맛이였는데요. 저는 진한 맛을 선호해서 쌀국수 국물 맛이 좋았는데 엄마나 동생은 완탕의 국이 조금더 좋다고 하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소고기덮밥이 나왔습니다. 우삼겹과 각종 버섯을 넣어 만든 덮밥으로 각자 덜어 먹으라고 앞접시를 각각 하나씩 챙겨주셨습니다. 소불고기덮밥 같은 맛이 났으며 보통 먹다보면 고기가 부족하고 밥만 남는 경우가 잦은데 클렘스는 밥이 오히려 부족할정도로 고기와 버섯을 가득 주셨습니다.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늦은 저녁시간대에 먹어서 그런지 손님이 많진 않았는데요. 평소 식사시간대나 주말에는 예약을해야할정도로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요리하나하나 정성이 느껴져서 좋았는데요. 특히 새우완탕의 개운한 국물맛과 완자의 조화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홍콩을 따로 가본적은 없지만 홍콩현지인 사장님이 만드신 만큼 이게 홍콩의 맛이 아닐까 합니다. 오산의 제대로된 홍콩가정식 맛집을 찾으신다면 클렘스를 추천드리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