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

숨어있는 오산 해장국 맛집 남가네 설악추어탕 고현점

by 동천고라니 2022. 8. 4.
반응형

숨은 오산 해장국 맛집 남가네 설악 추어탕

오늘 소개드릴 맛집은 청호동의 숨은 해장국 맛집 남가네 설악추어탕인데요. 청호동 휴먼시아 아파트 맞은편 골목길에 위치한 남가네 설악 추어탕은 자주 지나다니는 사람이 아니고선 발견하기 힘든 오산의 숨은 해장국 맛집 중 하나입니다.

 

간판에서부터 알 수 있듯 본인의 사진과 이름을 걸은 만큼 맛에 대한 자부심도 가득하며 추어탕, 순대국, 삼계탕등 여름철 몸보신 하기 좋은 요리도 가득한데요. 남가네 설악 추어탕리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가네 설악추어탕 위치 및 영업시간

  • 위치 : 경기도 오산시 남부대로 485번길 2 
  • 영업시간 : 매일 24시간 연중무휴 
  • 추천메뉴 : 돌솥추어탕, 진품어탕, 순대국

남가네 설악추어탕 고현점 내부 모습입니다. 실내공간이 제법 넓었으며 단체손님을 받기에 좋은 테이블도 있었는데요. 매장 내부도 상당히 깔끔하고 사장님도 친절하셔서 좋았습니다.

남가네 설악추어탕의 메뉴입니다. 남가네 설악추어탕은 100% 국내산 미꾸라지를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돌솥 추어탕부터 튀김, 만두까지 다양한 미꾸라지 요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순대국과 삼계탕과 어린이가 먹기 좋은 왕만두, 돈까스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추어탕을 못먹기도하고 주로 얼큰이 순대국을 즐기러 자주오는데요. 부모님과 함께와서 순대국과 얼큰이순대국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남가네 설악추어탕 순대국, 얼큰이 순대국 후기

남가네 설악추어탕의 기본 반찬입니다. 순대국에는 빠질 수 없는 깍두기와 배추김치를 항아리에 담아주셨으며 그외에도 마늘장아찌와 무말랭이, 오징어젓갈등 다양한 반찬이 있었습니다.

 

사진은 따로 찍지 않았지만 테이블마다 추어탕이나 순대국에 뿌려먹기 좋은 들깨가루도 있었습니다.

남가네 설악 추어탕의 순대국 비주얼입니다. 돌솥에 바글바글 끓인채 나오는 순대국은 보기만해도 뜨겁고 맛있어 보엿는데요. 100% 국내산 사골/돈골로 우려낸 육수만 사용한다고 하는 만큼 새우젓을 조금 넣어 먹으면 간도 딱맞고 진한 육수의 맛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제가 주문한 얼큰이 순대국 모습입니다. 얼큰이 순대국은 매콤한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딱 추천하고 싶은 순대국인데요. 빨간국물에 매콤한 향이 먹기도 전에 입맛을 자극하는 기분이였습니다.

내장도 돌솥을 가득 채울만큼 많이 들어있어서 정말 좋았는데요. 한가지 아쉬운게 있다면 저는 피순대? 토종순대가 들어간 순대국을 좋아하지만 남가네 설악추어탕은 당면이 들어간 찰순대만 들어있었습니다.

순대국에 들깨가루를 듬뿍 뿌려 먹으면 고소한 맛이 추가돼 더 맛있게 즐기실 수 있는데요. 들깨가루는 리놀레산, 비타민, 식이섬유등이 풍부해 면역력강화, 탈모, 변비,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밥 한공기까지 넣어서 드시면 완벽한 얼큰이 해장국을 드실 수 있는데요. 얼큰이 순대국 특유의 매콤한맛과 들깨가루가 들어가 고소한 맛도 즐길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내장도 가득하다보니 식감도 좋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보통 국물까지는 다 마시지 않는 편인데 이날은 배고픈것도 있고 국물맛이 정말 진하고 맛있어서 한그릇을 싹싹 비워먹었는데요. 평소 얼큰한 해장국을 좋아하신다면 정말 만족스럽게 한끼 챙길 수 있는 식당이 아닐까합니다.

 

올 여름 몸보신은 남가네 설악추어탕에서 추어탕 or 순대국 한그릇 어떠신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