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카페, 베이커리

감탄이 절로 나오는 로스터리 건대카페 최가커피

by 동천고라니 2022. 5. 26.
반응형

직접 볶아 유명한 로스터리 건대카페 최가커피

최가커피는 직접 커피를 볶고 다양한 원두를 취급하는 건대 최초의 로스터리 카페인데요. 신라호텔에서 23년동안 근무하셔서 메뉴 하나하나 남다른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으며 서울의 카페를 소개하는 카페 서울에서도 소개가 됐을 정도라고 합니다.


최가커피 위치 및 영업시간

  • 위치 : 서울 광진구 능동로13길 23
  • 영업시간 : 매일 10:30 ~ 23:30
  • 대표메뉴 : 벨지언 와플, 다크 쵸코무스, 커피

건대 맛의거리를 쭈욱 걷다보면 최가커피를 발견할 수 있는데요. 아쉽게도 주차공간은 따로 없어 거리가 멀다면 지하철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가커피는 개인주택을 약간 개조해서 만든듯한 느낌의 로스터리카페인데요. 간판만 봤을땐 약간 허름한 카페인줄 알았으나 입구를 들어서니 빈티지하면서도 아늑한 분위기가 정말 좋았습니다.


최가커피 메뉴

최가커피는 원두와 추출방식을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게 특징인데요. 인원 수 대로 음료를 주문한 경우 리필이 가능하며 주문한 커피와 가격이 같거나 이하의 원산지 커피로 1,000원에 한번 리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최초의 건대 로스터리 카페답게 원두는 약배전 / 중배전 / 강배전으로 구분돼있으며 종류역시 다양했는데요.

약배전은 가장 가볍게 볶아 신맛과 과일향이 매력적이며 중배전은 중간정도로 볶아 대체적으로 균형감이 좋고 다채로운 향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강배전은 강하게 볶아내 카카오 향과 쌉쌀한 풍미 그리고 묵직한 바디감이 돋보이는 배전도라고 합니다.

커피외에도 싱싱한 계절별 생과일쥬스와 와플, 수제케이크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수제케이크는 매일 한정수량으로 제공되며 쇼케이스에서 확인하고 주문하시면 됩니다.

제가 갔을땐 다크초코무스, 티라미수, 유자레몬파운드, 블루베리 or 딸기 치즈케이크등 다양한 수제케이크와 디저트들이 많이 남아있었는데요.

저희는 에티오피아 모카하라와 말차라떼 그리고 다크초코무스를 주문했습니다.


에티오피아 모카하라, 말차라떼, 다크초코무스 후기

음료를 주문하면 직원분께서 직접 자리에 가져다 주시는데요. 커피와 디저트를 받자마자 비쥬얼을 보고 절로 감탄이 나왔는데요.

커피 안에는 예쁜 꽃모양의 얼음이 들어가 있었으며 그옆에는 커피찌꺼기와 드라이플라워로 정말 예쁘게 꾸며서 나왔는데요. 얼음도 정말 예쁘고 커피찌꺼기를 센스넘치게 꾸민것도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 작은 카드도 함께 나왔는데 카드안에는 주문한 원두이름과 간단한 글귀가 적혀있었습니다.

말차라떼는 작은 제주돌하르방과 한라산을 표현한듯한 플레이팅이 인상적이였는데요. 화이트 초코로 윗부분을 코팅해 긁어 먹었을때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말차 특유의 쌉쌀한 맛이 나면서도 꽤 진하고 달달했는데요. 말차라떼를 좋아하신다면 정말 강력추천 드리고 싶을정도로 맛있었습니다.

초코무스와 화이트초코무스를 섞어 만든 다크초코무스는 진한 초콜릿의 맛과 부드러운 무스와 케이크의 맛이 동시에 느껴져서 정말 좋았는데요. 플레이팅도 예쁘고 달콤한 맛이 함께 주문한 커피와도 정말 잘어울렸습니다.


커피를 좋아하신다면 자신의 취향에 맞게 원두와 추출방식을 정해 마시기 좋은 카페라 생각되는데요. 평소 커피를 일할때말곤 잘안마심에도 커피의 풍미가 은은하게 느껴질정도로 좋았습니다.

건대입구에서 예쁜플레이팅과 직접 볶아 만든 커피를 맛보고 싶다면 최가커피를 추천드리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