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배달

꾼이다 꾼이야 족발꾼이야! 세종 도담동 족발 맛집 족발꾼

by 동천고라니 2023. 1. 27.
반응형

세종 도담동 족발 맛집! 족발꾼

오늘은 세종시 도담동에 위치한 족발 맛집 족발꾼을 소개드리려합니다. 족발꾼은 족발, 보쌈외에도 비빔쫄면과 신선한 쌈채소들이 정말 맛있는데요.

 

탱글하면서도 쫄깃한 족발과 신선한 굴의 조화 그리고 새콤달콤했던 비빔쫄면 내돈내산 후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족발꾼 세종도담점 위치 및 영업시간, 주차정보

  • 위치 : 세종 보듬3로 8-27 
  • 영업시간 : 매일 14:00 ~ 01:00
  • 추천메뉴 : 족발, 보쌈, 비빔쫄면

도담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족발꾼은 건물 내 지하주차장이 있어 차량을 통해 방문하기도 좋은데요. 저녁시간대에는 직장인들 회식이나 가족단위로 사람들이 자주 방문해 북적이는 편입니다.

족발꾼의 메뉴입니다. 메인 메뉴인 족발과 보쌈외에도 불족, 냉채족발 등 다양한 종류의 족발이 있는데요. 저희는 오리지날 족발 세트에 사이드메뉴로 생굴을 추가했습니다.

족발꾼은 배달의민족으로 주만할 경우 떡볶이 또는 주먹밥을 받을 수 있는 리뷰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방문 포장시 각 메뉴당 2,000원 할인이 들어간다고 하는데요. 저렴하게 드시는고 싶다면 방문포장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족발꾼 오리지날 족발 세트 (굴 추가) 후기

저는 오리지날 족발세트에 쟁반쫄면을 선택했고 사이드메뉴로 굴을 추가했는데요. 원래는 족발, 보쌈 세트로 주문했으나 아쉽게도 보쌈이 품절이여서 족발세트로 변경했습니다. 리뷰이벤트로는 주먹밥을 받았습니다.

탱글탱글하면서도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족발과 신선한 쌈채소들이 가득 담아져서 왔는데요. 굴 역시 통영에서 올라온 싱싱한 생굴이라 그런지 크기도 크고 맛있어 보였습니다.

저는 세종에서 족발은 구구족을 제일 좋아하는데 족발꾼 역시 구구족 못지않게 맛있었는데요. 족발꾼의 족발 역시 쫄깃한 비계와 부드러운 살코기의 조화가 좋았고 무엇보다 야채가 정말 신선해서 함께 먹으면 더 맛있었습니다. 

특히 쌈장, 초고추장, 새우젓 등 다양한 소스와 야채등이 있어서 쌈싸먹는 재미가 있었는데요. 탱글한 족발과 신선한 굴을 초장에 찍어서 쌈싸먹으면 정말 맛있었습니다.

보통 족발이나 보쌈을 주문하면 막국수를 사이드메뉴로 선택하는데 족발꾼은 특이하게 쫄면도 있었는데요. 족발과 쫄면의 조합도 궁금해서 막국수 대신 쫄면을 선택해봤습니다.

아삭아삭한 야채와 쫄깃한 쫄면의 면발이 생각보다 맛있었는데요. 족발과 함께 먹어보면 막국수보다 조금 더 두꺼우면서도 쫄깃한 면발이 은근히 족발과도 잘어울렸습니다.

주먹밥 역시 리뷰로 받았음에도 김가루와 날치알, 참꺠가 정말 가득 뿌려져있었는데요. 보통 김가루나 날치알이 적어서 간이 밋밋한 주먹밥이 많은데 족발꾼 주먹밥은 정말 알차고 간도 딱맞아서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신선한 통영생굴을 알배추에 싸먹어도 정말 맛있었는데요. 싱싱한 바다향과 생굴의 탱글한 식감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보쌈이 있었다면 더 맛있었겟지... 라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족발도 생각보다 잘어울려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