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

[서울/하계]미쉐린과 허영만 식객이 인정한 갈비 맛집! <참누렁소>

by 동천고라니 2022. 1. 19.
반응형

참누렁소에서 만든 브랜드인 한육감은 전문가가 인정한 미쉐린 가이드에도 등재된적이 있으며 허영만의 식객에서도 소개된 적이 있는 참누렁소! 먹어보진 않았지만 벌써부터 맛 전문가들이 인정했다는 사실만으로 기대를 하기 충분했는데요. 미쉐린과 허영만 화백이 인정한 그 맛집에서 소갈비를 먹는 날입니다.~!!!


참누렁소

<운영시간>

매일 11:00 ~ 22:00

깨알 상식으로 미쉐린 가이드는 프랑스 타이어 회사인 미쉐린에서 출판한 가이드북인데요. 처음에는 운전자를 위한 안내서였으나 맛있다고 소문난 호텔에 별을 붙인 것을 시작으로 현재의 방식인 식당까지 전문 심사원이가서 먹어보고 보고서를 토대로 별을 붙인다고 합니다.

갈비 맛집답게 간판부터 생갈비, 양념갈비, 돼지갈비 갈비3총사가 보이며 중소벤처기업부가 인증한 백년가게 마크도 달려있네요.!

식당 내부 모습인데요. 역시 매장내 사람이 많아서 그나마 빈곳만 촬영했습니다. 들어서자마자 벽에 다양한 인증마크들이 붙어 있었고 얼마나 맛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참누렁소의 메뉴입니다. 마음같아선 눈꽃등심을 질러버리고 싶지만 갈비 맛집이니까! 생갈비 2인분과 후식메뉴로 물냉과 비냉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육회비빔밥과 돌솥비빔밥도 고기가 정말 많이 들어가고 맛있다고 하네요!

테이블 세팅과 동시에 생갈비가 나왔는데요. 시국이 시국인지라 수저도 따로따로 포장돼있어 위생적이고 좋았습니다.

기본으로 나온 반찬들인데요. 개인적으로 맨밑 왼쪽에 있던 샐러드가 유자향도 나면서 들깨가루와 신선한 파채와 아삭한 식감의 배추가 맛있었습니다. 고기와 함께 먹어도 정말 좋았어요.!

대망의 생갈비입니다. 마블링도 예쁘고 갈빗대가 있는게 얼른 잡고 뜯어 먹고 싶네요. 

몇주전에 여자친구가 가족과 함께 식사했을때도 생갈비를 먹었다고 하는데 정말 맛있었다고 한게 기억이 나서 너무 기대 됐습니다. 반찬도 그때랑 지금이랑 살짝씩 달라졌다고 하는데 주기적으로 반찬도 바뀌는 것 같습니다.

신나게 고기를 굽기 시작했는데요! 화력도 좋아 금방금방 익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신기했던게 후식냉면이 사람이아닌 기계가 자동으로 배달을 왔는데요.! 나름 최첨단?! 배달 서비스네요. ㅎㅎ

각각 물냉과 비냉의 비쥬얼입니다. 물냉에는 얇게 썬 고기가 한점 올라와 있었고 비냉에는 회가 들어가있었는데요. 물냉은 전체적으로 심심하면서도 담백한 맛이였고 비냉도 새콤달콤한 소스가 정말 잘어울렸고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비냉이 좀 더 맛있었습니다.!

고기에서 육즙도 흐르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또 같이나온 샐러드와 쌈무 양파등과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었는데요. 참누렁소는 신기하게 상추나 깻잎같은 쌈채소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저 샐러드와 같이먹는게 정말 별미였어요.

고기의 흐름이 끊기지 않게 계속해서 갈비를 구워주고 저만의 달콤한 맥주, 콜라도 한잔 마시니 정말 천국이였습니다.

예전에는 고기만 굽고 먹다보니 몰랐는데 블로그 올린다고 고기도 굽고 사진도 찍고 먹기도하고 음식나오면 또 사진찍고 블로거분들 대단한 것 같습니다. 정말 정신 없었네요. 

버섯도 어느정도 익힌후에 잘라서 먹었는데요. 수분기 가득하면서도 버섯향이 올라오는게 소금찍어먹으면 정말 맛있었어요.

마지막 생갈비의 하이라이트인 갈빗대에 붙어 있는 고기를 먹었는데요.! 오래 익히다보니 다소 질겼지만 그래도 역시 명불허전의 맛이였습니다. 하루종일 갈빗대만 뜯고 있고 싶네요.

후식으로는 커피도있고 효소차도 있었는데요. 저는 레몬효소차를 마셔봤는데 음... 맛이 뭐랄까 레몬맛 막걸리를 마시는 기분이였습니다. 술찔이인 저에게는 살짝 힘든 맛이였습니다. (커피나 마실걸...)

들어올때 고기먹을 생각에 주변을 안봐서 몰랐는데 매장입구에는 요렇게 선물용 고기도 팔고 음식 포장도 되며 정육점과 같이 고기를 살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고깃집이고 나무테이블이다보니 기름때가 조금 있었던것은 아쉬웠지만 전체적으로 왜 식객에 나왔는지 미슐랭에도 선정됐었는지 알 것같았는데요. 반찬들도 신선했고 고기의 상태나 냉면맛도 정말 맛있었고 좋았습니다. 한우라 가격이 있는만큼 자주 사먹진 못하지만 제일 맛있었던 한우집인만큼 한번쯤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