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

대전 3대 닭볶음탕 중에서 칼칼한 맛이 일품인 현대식당

by 동천고라니 2022. 6. 5.
반응형

대전 3대 닭볶음탕 중에서 칼칼한 맛이 최고인 현대식당

 

대전에는 3대 닭볶음탕으로 불리며 닭볶음탕으로 유명한 맛집이 3곳이 있는데요. 오류동의 한영식당, 대흥동의 정식당, 대흥동의 현대식당이 대전에서 가장 유명한 3대 닭볶음탕 맛집입니다.

 

각 식당마다 닭볶음탕의 매력이 살짝씩 다른데요. 저희는 칼칼한 맛이 일품이면서도 리모델링을 통해 넓고 쾌적한 매장에서 즐길 수 있는 현대식당을 방문했습니다.


현대식당 위치 및 영업시간, 주차정보

  • 위치 : 대전 중구 중앙로 130번길 37-10 
  • 영업시간 : 매일 10:30 ~ 24:00 
  • 대표메뉴 : 닭볶음탕

현대식당은 우리들공원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무료주차가 가능한데요. 가격은 1시간에 2,000원정도 하며 식사를 하신 후 주차권을 받으시면 1시간 무료 이용이 가능합니다.

현대식당은 닭볶음탕 맛집답게 오로지 닭볶음탕 한가지 메뉴만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2,000원을 추가하면 쫄깃한 떡사리가 들어간 떡도리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보통 2명이서 가면 작은놈을 3~4명이서 간다면 큰놈을 주문하면 알맞게 먹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취향에 따라 라면사리를 넣어드셔도 맛있다고 합니다.


현대식당 닭볶음탕 후기

현대식당의 기본 반찬입니다. 백김치와 숙주나물무침, 깍두기등이 나오는데요. 음식이 매콤하다보니 입가심하기 좋은 반찬이 많아 보였습니다.

반찬을 더 드시고 싶다면 매장 중앙에 있는 셀프존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다른 손님과 환경을위해 남기지 말고 드실만큼만 가져가달라고 합니다.

반찬을 먹으며 기다리다보니 닭볶음탕이 나왔는데요. 감자가 다 익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얼큰해보이는 빨간 국물을 보니 얼른 먹고 싶었는데요. 닭볶음탕의 큰놈, 작은놈의 차이는 닭의 크기차이라고 합니다.

서서히 끓기 시작하면서 매콤한 향도 올라오고 정말 맛있어보였는데요. 맛있는 냄새에 못이겨 국물을 한숟갈 떠먹어봤을때 매콤하다고 해서 걱정했는데 개인적으로 칼칼하면서도 기분좋은 매콤함이라 정말 맛있었습니다.

현대식당의 닭볶음탕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는 국내산만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국물맛도 칼칼하면서도 깔끔해서 계속 먹게됐습니다.

원래는 닭볶음탕만 먹다가 마지막에 볶음밥을 먹으려고 했는데 칼칼한 국물을 맛보니 이건 무조건 밥이 있어야 겠다 싶어서 바로 공기밥도 주문했습니다. 얼큰한 국물과 밥도 정말 잘어울렸고 살코기들이 부드러우면서도 간이 잘베어있어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마지막엔 국민 디저트 볶음밥을 주문햇는데요. 닭볶음탕 소스에 김가루와 상추등 야채들을 골고루 넣고 볶아 주시는데 국물맛이 맛있다보니 볶음밥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맛있게 먹는 팁을 드리자면 볶음밥 주문하기전에 닭고기 한두덩어리를 미리 뺴놓고 볶음밥과 같이 드시면 더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현대식당에서 닭볶음탕을 먹어보니 왜 대전 3대 닭볶음탕이라 불리는지 단번에 이해가 갔는데요. 사장님께서 맵다고 하셨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맛있게 매콤하면서도 깔끔한 맛이 좋았습니다.

 

대전 3대 닭볶음탕중 중독성 강한 칼칼한맛을 찾으신다면 대흥동 현대식당의 닭볶음탕을 추천드리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