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카페, 베이커리

세종시 한옥마을 속 예쁜 전통카페 헤이믈

by 동천고라니 2022. 7. 29.
반응형

아름다운 전통미가 돋보이는 한옥카페 헤이믈

헤이믈은 세종시 고운동에 위치한 한옥카페인데요. 한옥마을 안에 위치하다보니 주변의 아름다운 한옥의 전통미를 감상하기도 좋고 동시에 전통차와 커피, 다과등을 즐길 수 있는 한옥카페입니다.


헤이믈 위치 및 영업시간, 주차정보

  • 위치 : 세종시 고운한옥1길3 
  • 영업시간 : 평일 11:00 ~ 21:30 / 주말 10:00 ~ 21:30 / 라스트오더 21:00 
  • 추천메뉴 : 백차, 홍차, 불오방세트

한옥마을 입구에 위치한 헤이믈은 매장 앞에 바로 헤이믈 전용 주차장이 있는데요. 주차 걱정은 따로 안하셔도 될정도로 주변 빈공터도 많이 있어 주차 공간은 널널한 편입니다.

헤이믈은 매장입구가 독특하면서도 예뻐 사진찍기에도 좋은데요. 한옥의 전통미와 현대적인 세련미가 섞여 어디서 찍어도 인생샷을 쉽게 건질 수 있습니다.

헤이믈은 지하 1층부터 2층까지 전부 사용할 수 있으며 외부공간까지 따로 마련돼있는데요. 보통 1층과 2층을 많이 이용하며 대관을 하거나 단체손님의 경우 지하1층을 주로 사용하는듯 했습니다.

한옥카페 속 차한잔의 여유를 가지기 좋은 카페인만큼 매장 중간중간 도자기와 찻잎의 종류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찻잔과 도자기들이 너무 예뻐서 하나 구매하고 싶을정도였습니다.

헤이믈의 메뉴와 디저트종류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전통차를 주메뉴로 국민커피인 아메리카노부터 라떼와 에이드등의 음료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디저트 종류는 진열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페스츄리 속에 다양한 재료를 넣은 불오방세트가 헤이믈의 시그니처 디저트메뉴라고 합니다.


바닐라 크림라떼, 청포도 매실 에이드 후기

저희는 바닐라 크림라떼와 청포도 매실 에이드를 주문했는데요. 디저트도 주문하고 싶었지만 점심을 먹고 와서 그런지 배가 너무 불러서 디저트는 따로 주문하지 않았습니다.

바닐라 크림라떼는 카페라떼 위에 달콤한 바닐라크림이 올라가 있었는데요. 크림과 라떼가 잘 섞이게 휘젓고 마시면 고소한 라떼와 달콤하고 부드러운 크림의 맛이 잘 어우러져 좋았습니다.

청포도 매실 에이드의 비주얼입니다. 밑에는 청포도 과육이 가득 들어 있었는데요. 에이드의 톡쏘는 청량감과 청포도, 매실의 상큼함이 잘어울렸습니다. 특히 청포도 과육은 봉봉 음료수가 생각날 정도로 많아서 좋았습니다.


날씨가 덥다보니 차는 못마시고 시원한 음료로 선택했는데요. 다른 사람들이 차한잔에 디저트를 예쁘게 먹는 모습을 보니 음료도 맛있고 좋긴했지만 '전통차와 디저트를 같이 구매할걸...' 하는 후회가 살짝 들었습니다. 

 

그래도 한옥마을 속에 있다보니 볼거리도 정말 많았고 건물자체가 이쁘고 사진찍으면서 놀기 정말 좋았는데요. 아름다운 한옥에서 차한잔, 음료한잔의 여유를 만끽하고 싶다면 세종시 고운동의 헤이믈을 추천드리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