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카페, 베이커리

강릉에서만 맛볼 수 있는 감자옹심이가 들어간 커피, '마더커피'

by 동천고라니 2023. 4. 26.
반응형

감자옹심이가 들어간 커피 맛집, 마더커피

오늘은 강릉 초당동에 위치한 마더커피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마더커피는 강원도 특산품인 감자옹심이를 펄 처럼 활용한 커피인 감자옹심이커피로 유명한 카페인데요.

 

쫄깃한 감자옹심이와 감자빵이 맛있었던 마더커피 내돈내산 후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마더커피 위치 및 영업시간

  • 위치 : 강원도 강릉시 강릉대로 587번길 53 1층
  • 영업시간 : 매일 08:00 ~ 20:00 / 매주 수요일 휴무
  • 추천메뉴 : 감옹커피, 감자멜랑슈, 감자옹심이빵

초당동 강릉고등학교 근처에 위치한 마더커피는 매장 내 주차장이 잇어 차량을 통해 방문하기도 좋은데요. 유명 관광지인 초당 순두부 마을과 멀지 않지만 상대적으로 사람이 적어 여유롭게 커피한잔을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좋습니다.

마더커피의 시그니처메뉴는 크게 3가지로 감자옹심이커피와 감자크림커피, 감자옹심이 빵이 있는데요. 다른이름으로는 감옹커피, 감자멜랑슈, 감자빵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카페도 생각보다 넓어서 단체모임하기도 좋고 커플이나 친구들끼리 와도 좋아보였는데요. 화이트톤의 고급지면서 깔끔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이였습니다.

방송에서도 몇번 출연한적이 있을 정도로 나름 유명하다고 합니다. 저도 강릉여행왔을때 여자친구와 감자빵을 몇 번 먹어 봤는데 마더커피는 감자빵에 치즈가 들어간 감자치즈빵도 있어서 다른 감자빵과 차별점을 줬습니다.

저희는 시그니처 커피인 감옹빵과 감자치즈빵, 감옹커피, 감자멜랑슈커피와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는데요. 모처럼 친구끼리 강릉에 놀러온 만큼 모든 메뉴를 골고루 맛봤습니다.

마더커피 시그니처 메뉴 후기

하얀색 크림이 올라간 커피가 감자멜랑슈 커피이며 갈색크림의 커피가 감옹커피인데요. 예쁜 잔 위에 올려주셔서 그런지 분위기도 좋고 데이트하기에도 좋아보였습니다.

감옹커피를 먹는 방법으로는 바로 스푼을 넣을 경우 넘치기 때문에 한모금 먼저 마셔준 후 스푼으로 옹심이를 떠서 먹으면 된다고 하는데요. 

크림자체가 달콤하다보니 커피의 쓴맛은 잘 느껴지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평소에 달콤한 음료나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딱 맞는 커피였습니다.

요렇게 감자 옹심이 펄이 들어있었는데 쫀득한 식감이 펄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느낌이였습니다. 감자가 커피와 잘 어울릴까 생각이 들었는데 의외로 괜찮았습니다.

처음에 감자빵을 먹고나서 너무 맛있어서 감자 치즈빵을 추가로 주문했는데요. 외관만 봤을때는 감자빵과 큰차이는 없어 보였습니다.

먹기좋게 4등분으로 나눴는데요. 한번 데워주셔서 치즈가 녹아있는 비주얼도 예뻤고 빵이 따끈따근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감자빵은 요즘 쉽게 맛볼 수 있어서 평범했는데 치즈빵은 치즈의 담백한맛과 감자빵의 쫀득한 식감이 어우러져서 정말 괜찮았습니다.

친구가 강릉여행하면서 감자옹심이 커피는 꼭 마셔보고 싶다고 해서 강릉여행 마지막 날 방문해봤는데요. 카페분위기도 좋고 음료도 독특하고 신기했던 만큼 데이트 코스로 한번 방문하기 좋다 생각이 드는데요.

 

감자옹심이가 들어간 커피 맛이 궁금하다면 초당동 마더커피를 추천드리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