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

<또간집> 풍자가 인정한 갈치속젓과 돈카츠의 조합! 경양카츠

by 동천고라니 2022. 10. 29.
반응형

풍자가 인정한 돈카츠 맛집, 경양카츠

오늘은 서장훈과 주우재부터 시작해서 요즘 핫한 <또간집>에 소개된 경양카츠를 소개드리려합니다. 경양카츠는 카페같은 외관과 족발카츠, 수육카츠등 시그니처 돈카츠가 유명한 맛집인데요. 돈카츠와 함께 먹는 소스로 갈치속젓이 나오는게 특징이라고 합니다.

 

지금부터 서장훈부터 풍자까지 반한 경양카츠 내돈내산 후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경양카츠 세종정부청사점 위치 및 영업시간, 주차정보

  • 위치 : 세종 절재로 194 중앙타운 B동 1층 136호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브레이크타임 15:30 ~ 17:00
  • 추천메뉴 : 족발카츠, 안심카츠

세종중앙타운 1층에 위치한 경양카츠 세종정부청사점은 건물내 주차장이있어 차량을 통해 방문하기도 좋습니다.

경양카츠는 70~80년대 국내 경양식 감성과 일본식 카츠를 한국인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한국식 퓨전 돈카츠가게라고 하는데요. 수육카츠와 족발카츠는 오직 경양카츠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중 하나라고 합니다.

경양가츠의 메뉴입니다. 다양한 돈카츠 메뉴부터 돈카츠가 들어간 파스타와 나베등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저희는 서장훈 주우재가 맛있게 먹었던 족발카츠와 갈릭 바질파스타 & 안심카츠를 주문했고 음료는 자몽에이드를 선택했습니다.

족발카츠, 갈릭 바질 파스타 & 안심카츠 후기

테이블마다 물컵과 물통, 고추절임이 놓여져있었는데요. 경양카츠를 맛있게 먹는방법과 핑킹현상을 안내해주는 안내판도 있었습니다.

가장먼저 자몽에이드가 나왔는데요. 자몽 특유의 상큼한 맛과 에이드가 잘어우러진 무난무난한 맛이였습니다.

갈릭 바질 파스타 & 안심카츠의 비주얼입니다. 플레이팅도 예쁘고 반찬들이 다양해서 너무 좋았는데요. 바게트의 경우 모자르면 추가로 더주신다고 직원분께서 말씀해주셨습니다.

육즙이 흐르는 안심카츠와 은은하게 풍기는 갈릭 바질 파스타의 향이 정말 먹음직 스러웠는데요. 한입 맛보면 갈릭과 바질을 아낌없이 넣은게 느껴질 정도로 풍미가 잘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바게트 역시 소스에 찍어먹으면 정말 잘어울렸는데요.

경양카츠의 특이한 점은 소스로 갈치속젓이 나온다는 점인데요. 또간집 피셜 갈치속젓 백반 맛집으로 인정받을 정도로 맛있으며 돈카츠와 함께 먹을때 느끼함을 잡아줘서 좋았습니다. 안심카츠 역시 다음엔 안심카츠를 따로 시켜먹자고 할정도로 부드러운 식감이 좋았습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족발카츠 비주얼입니다. 족발카츠부터 와사비, 새우젓, 소금, 갈치속젓, 돈카츠소스까지 다양한 소스가 있었으며 반찬으로 국수와 명이나물과 갓김치도 나와서 다양하게 즐기기 좋았습니다.

밥위에는 작은 계란 후라이가 정말 귀엽게 놓여져있었는데요. 와사비와 새우젓, 소금을 활용한 표정등 플레이팅들이 하나하나 정말 예쁘고 마음에 들었습니다.

족발 카츠의 비주얼입니다. 얇게 썰어서 양도 상당히 많아보였는데요. 족발 특유의 단면과 바삭한 튀김부분이 보여서 독특한 비주얼이였습니다.

한입 맛보면 족발 특유의 쫀득함과 튀김의 바삭함이 잘 느껴졌는데요. 비계와 살코기의 비율도 적당하고 돈카츠 같으면서도 족발같고 족발 같으면서도 돈카츠 같은 느낌이 신기했습니다.

경양카츠에서 알려준대로 명이나물과 갈치속젓, 새우젓을 족발카츠와 함께 먹어봤는데요. 명이나물과 족발카츠의 조합도 신선했고 젓갈의 짭조름한 맛과 족발의 담백한 맛이 잘어울려서 정말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갈치속젓과 돈카츠의 독특한 조합이 정말 맛있었는데요. 돈까스를 안좋아한다고 말하던 풍자 역시 갈치속젓과 함께 안심카츠와 등심카츠 2판을 다 먹어치울정도로 잘먹었습니다. 풍자가 인정한 돈카츠와 갈치속젓의 조합이 궁금하다면 경양카츠를 추천드리며 포스팅 마치도록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