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

백종원이 천상의 맛이라 극찬한 터키 디저트 카이막이 맛있는 케르반

by 동천고라니 2022. 6. 10.
반응형

백종원이 극찬한 터키 디저트, 카이막 맛집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 이스탄불 편에서 백종원 선생님이 천상의 맛이라 극찬한 요리가 있는데요. 바로 터키에 갔다면 반드시 먹어봐야 할 터키 디저트 카이막입니다.

 

카이막은 우유의 지방을 농축시켜 크림처럼 만든 음식으로 주로 꿀을 곁들여 빵과 함께 먹는 요리인데요. 농축된 우유 지방의 부드러운 식감과 진하고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꿀과 함께 즐기기 때문에 달콤함까지 추가되는 인기 디저트입니다.


케르반 파미에스테이션점 위치 및 영업시간, 주차정보

  • 위치 :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 205 2층 에프피 216호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 라스트 오더 : 20:00 
  • 대표 메뉴 : 케밥류, 카이막

케르반은 터키 셰프가 터키 전통의 방식 그대로 요리해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파미에스테이션 맛집중 하나인데요 터키 전통음식인 케밥부터 백종원이 극찬한 터키 디저트 카이막까지 다양한 전통요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차는 파미에스테이션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며 5만원 이상 사용 시 1시간 무료, 10만원 이상 구매 시 2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매장 입구에는 케르반의 대표 메뉴와 음식의 비주얼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케밥부터 피데, 터키 간식까지 다양한 샘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잘 알려지지 않은 요리도 많고 양고기 등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 조금 많다 보니 주말임에도 웨이팅은 없는 편이었는데요. 오픈형 주방 돼있어서 안심하고 드실 수 있으며 직원분이며 셰프분이며 인사도 잘해주시고 정말 친절했습니다.


닭고기 쉬시 케밥, 카이막&피데 후기

케르반의 기본 테이블 세팅으로는 후추와 소금, 티슈 그리고 물컵과 덜어먹을 앞접시가 세팅돼있는데요. 물 같은 경우 직원분께서 수시로 채워주셨습니다.

 

저희는 아무래도 처음 도전하다보니 호불호가 갈릴 양고기보다는 닭가슴살과 다리살로 만든 닭고기 쉬시 케밥과 천상의 맛이라는 카이막&피데를 주문했습니다.

음식이 나오기 전 식전빵과 수프를 주셨는데요. 빵에는 깨가 듬뿍 뿌려져 있어서 고소하면서도 화덕빵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스프는 고소하면서도 짭조름한 맛이 났는데 처음 먹어보는 맛이지만 의외로 맛있었습니다.

후추를 뿌려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었으며 식전빵과 함께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식전빵과 스프를 다 먹어 갈 때쯤 메인요리인 닭고기 쉬시 케밥이 나왔는데요. 닭고기 쉬시 케밥은 닭 다리살과 가슴살을 올리브 오일과 향신료를 사용하여 양념한 고기를 구워만든 요리라고 하며 함께 찍어 먹을 두가지 소스와 밥등이 함께 나왔습니다.

양념이 잘 베어있어서 그냥 먹어도 맛있었으며 함께 나온 또띠아 조각과 야채를 함께 싸서 먹어도 잘어울리고 맛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카이막과 피데의 모습입니다. 고소한 카이막과 달콤한 꿀이 함께 나왔으며 밀가루 반죽을 납작하게 만들어 화덕에 구운 터키 전통빵인 피데와 함께 먹으면 정말 잘어울리는 조합입니다.

생각보다 우유의 고소한 맛보다는 꿀의 달콤함이 엄청 강렬했는데요. 식감이 부드럽고 달콤하다보니 약간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먹는 듯한 느낌도 났습니다. 피데와 함께 곁들여 먹었을때 정말 맛있어서 왜 두가지를 함께 묶어 놨는지 알 것 같은 느낌이였습니다.


낯선 음식이다보니 걱정반 기대반인 심정으로 음식을 주문했었는데요. 생각보다 거부감도 없었고 음식이 맛있어서 배부르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백종원이 천상의 맛이라 극찬한 터키 디저트 카이막과 함께 터키 전통 요리를 맛보고 싶다면 파미에스테이션 맛집 케르반을 추천드리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