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

부산밀면과 부산식 돈까스로 즐기는 부산의 맛, <부산면관> 세종청사점 후기

by 동천고라니 2022. 8. 27.
반응형

부산밀면과 부산식 돈까스로 즐기는 부산의 맛, 부산면관

부산면관은 부산을 대표하는 향토음식인 밀면과 부산식 돈까스를 판매하는 맛집인데요. 배우이자 유투버로 활동하시는 버거형이 방문해서 맛있게 먹은 식당으로도 유명합니다.


부산면관 세종청사점 위치 및 영업시간, 주차정보

  • 위치 : 세종 가름로 180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00 / 라스트오더 20:30 
  • 추천메뉴 : 생파돈까스, 부산전통 밀면

세종파이낸스 3차에 위치한 부산면관은 건물내 지하주차장이있어 차량을 통해 방문하기도 편한데요. 도로방면에 위치해있어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부산면관의 내부 모습입니다. 테이블도 넓고 자리간격도 꽤나 넓은편인데요. 사진에 보이는 공간 뿐만아니라 안쪽으로도 테이블이 6~7개정도 더있어서 자리도 상당히 널널한 편입니다.


부산면관 코다리회 비빔밀면, 생파돈까스 후기

저희는 코다리회 비빔밀면과 생파돈까스를 주문했는데요. 돈까스는 3,500원을 추가하여 곱빼기로 주문했습니다. 모든 돈까스는 기본 1장이며 곱빼기로 주문시 돈까스 1장을 더 먹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돈까스별로 곱빼기 금액은 달랐습니다.

부산면관의 기본반찬입니다. 추가로 반찬을 더 드시고 싶다면 셀프존에서 받아오시면되는데요. 셀프존에는 온육수와 김치, 깍두기, 콩나물무침등 다양한 반찬이 있었습니다.

코다리회 비빔밀면의 비주얼입니다. 비빔밀면위에 코다리회가 가득 올라가 있었는데요. 자작한 육수에 살얼음도 가득 들어가 보기만해도 시원해지는 비주얼이였습니다.

부산면관에서 추천하는 밀면을 맛있게 먹는 방법인데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밀면을 한입 드셔본 다음 식초와 겨자를 취향에 따라 넣어줍니다.
  2. 온육수를 비빔밀면, 들기름 밀면에 한 스푼 정도 넣어드시면 더욱 맛있게 밀면을 드실 수 있습니다.

식초와 겨자를 별로 안좋아해서 온육수만 살짝 넣고 야무지게 비벼봤는데요. 새콤시원한 양념에 쫄깃한 밀면이 정말 잘어울렸으며 중간중간 씹히는 코다리회의 식감도 정말 좋았습니다.

생파돈까스의 비주얼입니다. 생파돈까스에 들어가는 생파는 원래 기계로 얇게 썰어 나왔는데 아무래도 기계가 썰다보니 제대로 썰리지 않고 줄줄이 붙어 나와 먹기 불편하다는 컴플레인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이를 해결하기위해 사장님께서 큼지막하게 직접 썰어서 주신다고 합니다.

확실히 큼지막하게 썰어주셔서 그런지 뭉치는것도 없고 식감도 더 살아나는 느낌이였는데요. 왜인지 파의 양도 푸짐해보여서 좋았습니다.

파뿐만아니라 돈까스의 두께도 딱 먹기 좋고 부드러워서 맛있었는데요. 아쉬웠던건 소스의 짠맛이 조금 강하게 느껴져서 밥이나 밀면과 함께 먹어야 중화가 되는 느낌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밀면이 정말 맛있었는데요. 새콤한 맛의 육수과 탄력있는 면발이 잘 어울려서 부산에 온듯한 기분까지 들었습니다. 무더운 여름에는 냉면과 밀면이 항상 생각나는 만큼 밀면이 생각나면 자주 방문할 느낌이 들었는데요.

 

무더운 여름 부산식 밀면과 돈까스가 땡기신다면 부산면관 어떠신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