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반 리뷰

일본판 불닭볶음면 까르보나라 후기

by 동천고라니 2023. 7. 6.
반응형

일본에서 불닭볶음면이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일본의 대표 라면회사인 닛신이 '한국풍 매콤달콤 까르보 볶음면'을 출시하게 됐는데요. 출시할때부터 삼양의 까르보불닭볶음면을 따라했다며 많은 논란이 있어 알고있었는데 일본 여행 중 우연히 발견해 구매후기를 전해드리려 합니다.

한국의 불닭볶음면과 비교했을때 사이즈는 조금 작은편이었고 표지에 한글로 볶음면이라 적혀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구성은 라면사리와 분말스프로 구성돼있어 삼양의 까르보불닭볶음면과는 차이가 있었는데요. 면은 전체적으로 두꺼운 편이었고 불닭소스는 따로 있지 않고 매콤달콤한 맛을 내는 분말스프만 있었습니다.

조리방법은 물을 260ml 넣은 후 끓으면 면을 삶고 이후에 스프를 넣고 볶는 원팬 조리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까르보불닭과 비교했을때 조금 더 연한 붉은색을 띄고 있었는데요.

한 입 먹어보면 일본인 입맛에 맞게 개량했다는게 느껴질정도로 매운맛은 적고 단맛은 추가된 맛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매콤한맛을 기대했다면 호불호가 갈릴 수 있고 매운맛을 못드시는 분들께는 적당한 볶음면이라 생각이되는데요.

삼양의 창립자분께서 한국 라면을 만들겠다고 닛신에 찾아갔다가 거절당했다는 일화를 들었는데 이제는 그 닛신에서 삼양의 제품을 벤치마킹할 정도로 한국 라면도 유명해졌다고 생각이 들어 감회가 새로웠는데요.

개인적으로 매콤한 맛을 기대하고 불닭을 먹기에 맛은 불호였지만 한번쯤 재미삼아 먹기에는 나쁘지 않은 라면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