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반 리뷰

코닥 미니샷3 폴라로이드 카메라 후기, 스마트폰 사진인화까지!

by 동천고라니 2023. 4. 25.
반응형

스마트폰 사진인화까지 되는 코닥 미니샷3 내돈내산 후기

요즘 사진찍는 재미에 빠지기도 했고 여자친구와 추억을 하나하나씩 쌓는 재미에 빠져서 그런지 카메라에 관심이 급 많아졌습니다. 그렇게 사진도 찍고 스마트폰 사진을 인화도 할 수 있는 카메라를 찾다가 코닥 미니샷3를 발견했는데요.

 

구매당시 행사도 진행해 파우치부터 카트리지까지 받을 수 있었던 만큼 고민없이 구매한 미니샷3 폴라로이드 카메라 내돈내산 후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저는 코닥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했는데요. 때마침 할인행사도 하고 귀여운 파우치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종이박스에 깔끔하게 담겨져서 왔고 파손도 아예 없었습니다.

사는김에 그냥 넉넉하게 카트리지 60매도 추가로 구매했는데요. 노란 배경에 어프어프 캐릭터가 생각보다 잘어울렸습니다. 가격은 카트리지 60매 18,000원 / 코닥 포토프린터 X 어프어프 콜라보 에디션 209,000원이였습니다.

 

어프어프 콜라보 에디션 구성 : 안심 파우치 1종, 키링 1종, 스티커 1종, 마스킹테이프 1종

구성에는 기본 카트리지 8매가 들어있다고 봐서 카트리지를 60개 구매했는데 오배송인지 구성에 있는데 제가 못본건지 60매가 더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카트리지가 많아졌지만 든든하니 기분은 좋았습니다.

코닥 미니샷3는 고화질 사진 출력부터 휴대폰 사진 인화, 비교적 적은 카트리지 가격, 꾸미기 기능까지 다양한 기능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요건 사은품으로 받은 기념품들인데요. 스티커는 최근에 앨범을 사서 꾸미는 용도로 사용했고 파우치와 키링은 카메라에 걸어 함께 사용하니 귀엽고 잘 어울렸습니다.

첫 카메라다보니 애지중지하게 여기려고 케이스도 이것저것 봤는데 파우치를 주니까 그런 걱정을 덜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캐릭터 정말 귀엽지 않나요?

종이상자를 열면 카메라가 깔끔하게 포장돼있는데요. 완충제도있고 비늘로 한번 더 포장 돼있어서 기스도 안나고 파손된 부분도 없었습니다.

코닥 특유의 심플하면서도 레트로한 느낌이 정말 마음에 들었는데요. 색상은 화이트와 옐로우가 있었지만 역시 옐로우가 개성있고 코닥 다운 느낌이 가득했습니다.

카메라 전면부에는 작게 거울부분이 있어 셀카찍을때 모습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었고 사이드쪽에는 키링을 걸 수 있는 부분이 있어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미기 좋아보였습니다.

후면부 모습입니다. 조작키가 적고 간단했는데요. 좌우 이동버튼과 OK버튼, 프린트버튼, 목록을 누르는 버튼 등 조작이 전체적으로 쉽고 간편했습니다.

카트리지의 경우 한박스에 3개의 카트리지가 들어가 있었는데요. 카트리지 하나당 10장씩 인화가 가능했고 부피가 생각보다 컸습니다.

여행갈때 쓰려고 처음 한두번만 뽑아보고 아직까지 아껴두고 있는 상태인데요. 잠깐 사용하고 느꼈던 장단점을 말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장점

  1. 인생네컷처럼 사진 분할로 인화가 가능하다.(꾸미기도 가능)
  2. 폴라로이드 기능, 포토프린트 기능 두가지 모두 가능하다
  3. 디자인 심플하고 예쁘다
  4. 촬영 후 인화 여부 선택이 가능하다
  5. 카트리지 가성비가 좋다.

단점

  1. 폴라로이드로 촬영시 화질이 그렇게 좋지 않다.
  2. 인화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린다.
  3. 카트리지 부피가 커서 휴대하기 불편하다.
  4. 충전핀이 C타입이 아닌 5핀 이다.

개인적으로 금방금방 인화가 안되고 포토프린터로서의 기능이 조금 더 좋아보이는 만큼 화질 좋은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는 그렇게 큰 매력이 없을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카트리지 가성비도 좋고 사진인화여부를 선택해 카트리지 낭비를 방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폴라로이드 카메라에 비해 장점도 충분하다 생각이 듭니다. 특히 사진을 다양한 느낌으로 꾸미길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더더욱 매력적인 카메라가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