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여행 정보

수상택시와 한옥마을등 도심 속 힐링공간이 가득한 인천 여행지 추천 송도 센트럴파크

by 동천고라니 2022. 5. 29.
반응형

도심 속 힐링공간 송도 센트럴파크

인천 송도에 위치한 센트럴파크는 국내 최초로 바닷물을 이용한 해수공원이자 한국의 지형적 특성을 살린 도시공원이라고 하는데요. 인공으로 만든 해수로위에는 수상택시와 카누등 수상레저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한옥마을, 간이텐트장등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만끽할 수 있는 송도의 랜드마크이자 휴식공간입니다.


센트럴파크 위치 및 주요시설

  • 위치 : 인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160
  • 주요시설 : 선셋정원, 감성정원, 초지원, 산책정원, 테라스정원
  • 입장료 : 없음 

센트럴파크의 총면적은 370,750㎡이라고 하는데요. 센트럴파크는 주차장도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하며 이용요금은 시간당 1,000원 입니다.

주차장에서 나오면 입구에 간단한 센트럴파크 안내도가 있어 간략한 위치와 정보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인천시설공단 홈페이지

센트럴파크에는 웨스트보트하우스, 수변무대, 어린이 정원등 볼거리로 이루어진 선셋정원과 꽃사슴을 만날 수 있는 전통테마 공간인 산책정원, 민속놀이마당, UN광장등이 있는 테라스정원등 다양한 주요공간 및 시설이 있습니다.


송도 센트럴 파크 소개

우선 센트럴 파크에서 가장 놀랐던 점은 거리가 엄청 깔끔하고 잘꾸며졌다는 사실인데요. 보통 쓰레기가 굴러다니고 더러운 공간이 있을 법한데 정말 어딜가도 깨끗한게 좋았습니다.

산책공간 역시 넓고 해수로를 보면서 걷기에도 좋고 공원쪽 혹은 한옥마을을 구경하면서 걷기에도 좋았습니다. 특히 날씨가 좋은 날에 오면 전체적으로 이쁘게 잘 조성해서 그런지 어떻게 찍어도 사진이 예쁘게 찍히고 좋았습니다.

한옥마을은 규모가 생각보다 작긴하지만 한옥 특유의 아름다운 전통미와 고층으로 이루어진 빌딩의 조화로운 풍경이 보기 좋았습니다. 마당에서는 전통놀이를 체험해볼수도 있으며 한옥으로 만들어진 할리스커피도 있습니다.

해수로와 공원이 정말 조화롭게 조성돼있어 너무 예뻤는데요. 특히 센트럴파크와 초고층 빌딩 숲들로 이루어진 경관은 색다르면서도 아름다웠습니다. 

해수로에는 수상택시와 문보트, 패밀리보트등이 해수로를 떠다니고 있는 모습이 신기하면서도 타볼까 했는데 요금이 생각보다 비싸서 저는 바로 포기했습니다. 

송도 센트럴파크 해수로는 정기적으로 정화과정을 거치며 숭어, 꽃게등 다양한 생물이 살고 있다고합니다. 안전을 위해 낚시나 수영, 먹이주기는 안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그밖에도 센트럴파크 내부로 가다보면 간이텐트장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텐트 속에서 책도 읽고 도시락을 싸와서 드시는 분들을 보니 정말 편안하고 좋아보였습니다.

송도 센트럴파크의 하이라이트는 당연히 야간 뷰가 아닐까하는데요. 알록달록한 조명과 빌딩의 조명이 어우러진 풍경은 정말 감탄만 나왔습니다. 중간중간 포토존도 있어 사진찍으며 놀기에도 좋았습니다.


면적도 넓고 일정이 있다보니 전부다 구경하지 못해 정말 아쉬웠는데요. 가끔가다 산책하거나 힐링하러 오기에도 정말 좋아보였고 구경거리도 많아서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라 생각됩니다.

 

지친 일상 속 힐링공간을 찾으신다면 인천 송도 센트럴파크를 추천드리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