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

아는 사람만 아는 오산 최고의 중화요리전문점 취선루

by 동천고라니 2022. 5. 2.
반응형

제대로된 중화요리전문점 취선루

취선루는 제가 오산에서 가장 좋아하는 중화요리전문점으로 짜장면과 짬뽕을 먹을땐 항상 가는 오산 맛집입니다.


취선루 위치 및 영업시간, 매장내부 모습

  • 위치 : 경기 오산시 남부대로 442-7
  • 영업시간 : 매일 09:30 ~ 20:20
  • 대표메뉴 : 간짜장, 우삼겹짬뽕, 찹쌀탕수육

고현동 남부대로 기준으로 오산빌리지 맞은편에 위치한 취선루는 매장앞에 주차장이 있으며 자리도 널널한 편인데요. 영업시간은 따로없어 배달의 민족 기준으로 적어놨지만 9시넘어서도 운영을 했었습니다.

취선루의 매장내부 모습입니다. 홀에는 4인~6인이서 즐길 수 있는 테이블이 있으며 프라이빗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룸도 같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취선루 메뉴

취선루의 메뉴입니다. 추천메뉴로는 우삼겹짬뽕, 해물짬뽕, 백짬뽕이 있으며 그밖에도 중화요리의 대표인 짜장면, 찹쌀탕수육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취선루의 가장좋은점은 1~2인용 음식인 알뜰요리로 혼자서 혹은 둘이서 먹기 애매했던 팔보채, 깐쇼새우등의 메뉴를 저렴한가격에 먹을 수 있다는점이 아닐까합니다.


우삼겹짬뽕, 찹쌀탕수육 맛

저는 우삼겹짬뽕과 찹쌀탕수육을 주문했는데요. 우삼겹짬뽕은 얇고 담백한 우삼겹과 양파, 당근, 목이버섯등 다양한 야채가 들어가있었는데요. 

고기가 별로 안보여서 많이 안들어간줄 알았는데 먹다보니 국안에도 고기가 숨어있어 생각보다 엄청 많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면발도 불지않고 탱글탱글했고 야채도 아삭아삭 씹히는게 신선하고 좋았습니다. 우삼겹이 들어가서 그런지 짬뽕국물맛 자체는 맵지 않았지만 진한 육수의 담백함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알뜰요리로 주문한 찹쌀 탕수육입니다. 기본적으로 부먹으로 제공되기에 찍먹으로 드시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소스는 따로 달라고 말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맛은 바삭하면서도 찹쌀 특유의 쫀득한 튀김옷과 두툼한 고기가 정말 잘어울렸는데요. 갓튀겨서 그런지 한입 베어물었을때 김이 모락모락 날정도로 뜨거워서 좋았습니다.

 

오산에서 맛있는 짜장면과 짬뽕 그리고 탕수육등 중화요리 전문점을 찾으신다면 고현동 취선루를 강력 추천드리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