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

추억의 학교 앞 분식집 느낌 세종 분식집 꼬치에 꼬치다

by 동천고라니 2022. 4. 28.
반응형

다양한 분식이 가득한 세종 분식집 <꼬치에 꼬치다>

세종시 보람동 분식집인 꼬치에 꼬치다는 추억의 학교 앞 분식집을 연상캐하는데요. 떡볶이와 어묵, 튀김 이외에도 호떡과 컵빙수등 다양한 분식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꼬치에 꼬치다> 위치 및 영업시간

  • 위치 : 세종특별자치시 호려울로 9
  • 영업시간 : ?
  • 대표메뉴 : 떡볶이, 왕김말이튀김, 꼬치류

꼬치에 꼬치다 메뉴들

꼬치에 꼬치다는 매운어묵부터 순대, 떡볶이, 어묵, 튀김만두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있는데요. 매장 앞을 지나칠때마다 맛있는 분식냄새에 이끌려 고개가 절로 돌아가곤합니다.

특히 튀김종류가 정말 많은데요. 튀김과 꼬치류가 워낙 많다보니 고르는 재미도 있고 항상 주문할때마다 어떤것을 먹을까 고민하곤합니다. 각각 랩으로 씌어져있어 위생적이며 왕김말이튀김과 꼬치류는 꼬치에 꼬치다의 별미중 하나입니다. 

매장 왼쪽 입구에 들어서면 포장마차 느낌의 테이블과 의자가 있으며 음식주문은 입구에 있는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하면 됩니다. 저희는 떡볶이와 왕김말이튀김 반개, 만두4개가 들어가는 범벅떡볶이 1번세트와 매운어묵, 컵빙수를 주문했습니다.

컵빙수, 매운어묵, 범벅 떡볶이(떡볶이+왕김말이튀김 반개+만두4개)

가장 먼저 컵빙수가 나왔는데요. 원래는 플라스틱 얇은 컵에 담아주시는데 앉아서 먹기 편하라고 넓은 컵에 담아주셨습니다. 빙수위에는 시리얼과 해바라기씨, 콩가루, 통팥등 다양한 토핑이 들어가있었고 빙수안에는 연유도 있어 정말 맛있었습니다. 

뒤이어 바로 매운어묵이 나왔는데요. 매운어묵은 꼬치에 어묵 한개 반이 꽂혀있으며 먹다보면 입안이 얼얼해지는 매콤함을 자랑합니다. 처음 먹었을때는 생각보다 안맵네하면서 먹었는데 나중에는 저도 모르게 빙수로 입안을 달래고 있었습니다.

마지막 하이라이트는 범벅 떡볶이 세트였는데요. 꾸덕한 떡볶이소스가 바삭한 튀김과 정말 잘어울렸습니다. 특히 왕김말이튀김은 단면만 봐도 두꺼운 두깨를 자랑했으며 짭조롬한 김말이와 바삭한 튀김이 정말 좋았습니다. 튀김만두는 중국집의 군만두 같은느낌이였는데 개인적으로 만두를 좋아하다보니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왕김말이튀김을 통으로사서 먹어보고 싶을정도로 양도 많고 맛있었는데요. 무더운 여름에 먹기 좋은 컵빙수부터 간단하게 먹을수있는 어묵, 떡볶이, 튀김등 세종의 맛있는 분식집을 찾는다면 보람동 꼬치에 꼬치다를 추천드리며 포스팅 마치도록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