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배달

강릉까지 진출한 속초 대표 닭강정! 만석닭강정 안목해변점

by 동천고라니 2023. 4. 4.
반응형

강릉 안목해변에서 즐긴 속초 대표 닭강정! 만석닭강정

오늘은 강릉여행 중 우연히 발견했던 속초의 대표닭강정인 만석닭강정 안목해변점을 소개드리려합니다. 만석닭강정은 속초의 대표 닭강정 맛집으로 유명한데요. 

 

달콤했던 만석닭강정 내돈내산 후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만석닭강정 위치 및 영업시간

안목해변 카페거리 근처에 위치한 만석닭강정은 근처에 공영주차장이 있어 차량을 통해 방문하기도 좋은데요. 주말에 방문할 경우 사람들이 많아 주차 눈치싸움을 해야하지만 주차장이 넓어 금방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안목해변을 걷다보면 많은 관광객이 만석닭강정을 포장해가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만석닭강정은 스타벅스 바로 뒷건물 2층에 위치해있어 스타벅스를 찾으면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만석닭강정 순살 후기

포장 박스를 보면 다양한 지점을 확인 할 수 있는데 이제는 속초 뿐만아니라 강릉이나 다른 지역에서도 만석닭강정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듯 했습니다.

포장지를 보면 숨구멍이 있어 닭강정이 눅눅해짐을 방지해준다고하는데요. 만석닭강정은 닭강정이지만 순살과 뼈로 구분돼있어 박스 옆에 순살인지 뼈인지 구분도 해놨습니다.

만석닭강정의 비주얼입니다. 순살 닭강정 위에 아몬드가루가 가득 뿌려져 있었는데요. 강릉에서 집까지 포장해오느라 다식어 있었지만 달콤한 향기와 윤기나는 닭강정 비주얼이 정말 맛있어보였습니다.

만석닭강정은 매콤한맛과 달콤한맛 2가지로 구분돼있는데요. 제가 방문했을때는 순살만 가능했으며 가족이 매운음식을 잘 못먹어 달콤한맛으로 포장했습니다.

군인 시절에 부모님이 만석닭강정을 사주셨는데 군인이다보니 정말 맛있었는데요. 전역한 이후로는 처음 먹어봤는데 옛날 생각도 나고 묘하게 반가웠습니다.

한입 맛보면 달콤한 양념소스 맛과 바삭하면서도 눅눅한 닭강정 특유의 식감이 정말 잘 느껴졌는데요. 중간 중간에 다진 고추도 있어서 함께 먹으면 매콤하게도 즐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예전에 위생문제로 한번 시끄러웠던 적이 있었는데 이슈 이후로 제조 과정을 싹 뜯어고치면서 위생 하나만큼은 최고라고 알고 있는데요. 안목직영점 역시 안심식당으로 지정된 만큼 믿고 먹을 수 있었으며 저처럼 강릉여행 기념으로 포장해가거나 매장에서 안목해변을 바라보며 닭강정을 먹고 싶다면 만석닭강정 안목직영점을 추천드리며 포스팅 마치도록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