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맛집

세종시 식감부터 남다른 닭 특수부위 맛집! 팔각도

by 동천고라니 2023. 4. 22.
반응형

식감부터 클라스가 느껴지는 닭 특수부위 맛집, 팔각도

오늘은 나성동의 신상 핫플인 닭 특수부위 맛집, 팔각도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팔각도는 닭 특수부위 전문점으로 요즘 핫한 닭목살부터 안창살, 연골 등 다양한 부위를 맛볼 수 있는데요.

 

팔각형 불판 위에 맛있게 구워졌던 닭 특수부위 내돈내산 후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팔각도 세종 나성점 위치 및 영업시간

  • 위치 :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88 1층
  • 영업시간 : 매일 16:00 ~ 23:00
  • 추천메뉴 : 닭갈비, 닭안창살, 닭목살

세종시 먹자골목에 위치한 팔각도는 이전에 소개드린적 있는 대한곱창 자리에 새로 생겼는데요. 제가 좋아하던 맛집이 사라져서 아쉬웠지만 또 새로운 맛집의 탄생을 반가워하며 방문해봤습니다.

 

추차의 경우 건물 내 지하주차장이 있어 편하게 주차하실 수 있었으며 넓은 곳을 원하신다면 나성동 공터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 핫플레이스다보니 약간의 웨이팅이 있었는데요. 다행이 10분정도 기다린 후 바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자리에 앉게되면 팔각도의 시그니처라고도 할 수 있는 팔각형 불판이 보이는데요. 다양한 반찬과 소스가 미리 세팅돼있었고 불판 위에 메뉴판이 놓여져 있었습니다.

팔각도의 메뉴판 입니다. 팔각도의 주문방법은 우선 닭갈비를 2인분 이상 주문 후 특수부위를 먹을 수 있는데요. 요즘 핫한 식재료인 닭 목살부터 연골, 안창살, 닭발이 있었고 각 부위마다 특징이 적혀 있어 원하는 식감의 특수부위를 고를 수 있었습니다.

닭갈비, 닭목살, 닭안창살 후기

저희는 우선 닭갈비 2인분을 주문했는데요. 그릴자국이 선명한 닭갈비 비주얼이 너무 맛있어보였습니다. 고기의 경우 처음엔 직원분께서 직접 구워주셨는데요.

직접 굽는 것을 선호하시면 직접 구울 수도 있으며 구웠을때 닭고기가 붉은색이 사라지고 흰색 빛깔이 돌면 먹어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이럴땐 역시 하이볼이 빠질 수 없어 바로 주문해봤는데요. 색감도 예쁘고 상큼한 맛이 닭갈비와 잘 어울렸습니다.

저는 처음 방문이다보니 직원분께서 직접 굽진않고 직원분께서 구워주신 닭갈비를 먹어봤는데요. 통통한 닭가슴살이 노릇노릇하게 익는데 너무 맛있어보였습니다.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주시고 고추와 대파도 함께 구워주셨는데요. 닭꼬치 먹을때도 대파가 있는 닭꼬치를 선호하는데 맛있게 구워지는 향이 솔솔 풍기니 너무 기대가 됐습니다.

노릇노릇하면서 윤기가 흐르는게 너무 맛있어보였는데요. 한 입 맛보면 닭고기도 이렇게 육즙이 가득했나 싶을 정도로 촉촉하고 맛있었는데요. 함께 구운 대파와 꽈리고추와 먹으면 풍미도 살아나고 더 맛있었습니다.

닭갈비를 순식간에 해치우고나서 기대했던 닭특수부위를 주문했는데요. 닭특수부위는 닭목살과 안창살을 주문했습니다.

특수부위의 경우 양념에 절여진 고기다보니 불판이 바뀌는데요. 양념이 불에 금방 탈 수 있으니 계속해서 뒤집어서 구워주는게 포인트라고 하셨습니다.

타지 않게 심혈을 기울여 구웠는데요. 유튜브 먹방을 보고 닭목살이 정말 먹어보고 싶었는데 정말 기대가 됐습니다.

약간 오독오독한 식감과 함께 꼬들꼬들한 닭목살의 식감이 정말 좋았는데요. 간장 소스다보니 짭조름하면서도 달콤한 맛과 육즙가득한 닭목살이 소스를 따로 안찍어먹어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닭목살을 먹고나서 아껴놨던 닭갈비도 뜯어 먹었는데요. 어디서 뼈에 붙을수록 고기가 더 맛있다고 들었는데 그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닭목살을 너무 맛있게 먹어서 닭 안창살도 자연스럽게 기대가 됐는데요. 기름이 계속 떨어져서 불길이 올라왔는데 확실히 굽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살면서 이렇게 열심히 고기를 구운적이 있었나 싶을정도로 열심히 구웠는데요. 중간에 먹느라 바빠서 살짝 태우긴했지만 전체적으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모습을 보니 묘하게 뿌듯했습니다.

닭 안창살은 특수부위 중 특수부위로 유명하데요. 여자친구도 한입 먹자마자 진짜 잘구웠다는 칭찬과함께 다음에 또 방문하게 된다면 무조건 안창살을 2인분 먹자고 할 정도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사이드메뉴로는 비빔 메밀소바를 주문했는데요. 기분좋은 매운맛이 쌓여서 나중에는 먹기 힘들었지만 고기와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친구에게 팔각도 자랑을 했었는데 친구도 사이드메뉴는 무조건 비빔 메밀소바로 먹는다고 추천해줬습니다.

둘이서 4인분에 비빔 소바까지 먹을정도로 너무 맛있게 먹었는데요. 고기에 육즙도 가득하고 부위마다 식감이 다르다보니 먹는 재미까지 있어서 더 기억에 남았던 것 같습니다.

 

나성동의 맛있는 닭갈비와 특수부위 맛집을 찾으신다면 팔각도를 추천드리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